분류 전체보기
훗~
DSLR
Mac
Reference
private
Leopard에 해당되는 글
2009.01.13
2008.11.06

Anti Virus..

얼마전에 Mac의 killer title(?)인
iLife, iWork 시리즈가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물런 버전은 당연히 09..

iLife (정확히 말하면 iPhoto)가 아주 좋아졌기에.. 심하게 뽐뿌를 받던중에
환율의 압박으로 가격이 10마넌을 훌쩍 넘어버린 관계로 과감히 바로 구매는 못하고..
Trial 좀 받아서 찌질대 볼까 했지만, iLife는 trial이 없는듯..털썩..;;

하여튼,
애초 목적은 달성 못했고,
apple 사이트에 top download chart에서 눈에 들어온게 freeware가 있어서 포스팅..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안티 바이러스 툴인데..

사실 지금까지 대략 3년 가까운 시간동안 맥을 쓰면서,
단 한번도 바이러스 걱정을 해본적이 없었기에 맥용 안티 바이러스 툴이 머가 있는지도 모르고 살았는데
맥이 안전해서 무관심해졌다기 보다는..
사용자가 워낙 적다보니 해커들이 표적이 안되기 때문이다..

지대로 바이러스 만들어서 힘들게 배포(?)해도
파급효과(?)가 윈도에 비하면 새발에 피고
내 실력 까대기도 쉽지 않으니..ㅋㅋ;

맥에 들이대봐야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 이런거 랄까..


Mac에도 현재 알려진 크리티컬한 바이러스가 10여종 된다고 한다...
 - 시만텍에서 발표한 내용인데.. 이것들이 패키지 팔아먹을려고 하는 수작일지도..
 - 실제 피해 사례를 커뮤니티 등에서 본적이 없음..;;



그래도 호기심에 일단 설치는..


역시나 바이러스는 없다고..



일단 받아서 설치는 했으니.. (돈이 드는것도 아니고.. 스마트 업뎃도 해준다니..)
사용은해 보겠지만.. 리소스 마니 먹으면 바로 삭제 들어갈듯 싶다..

나중에라도 한번 '제대로' 데이면 생각이 바뀔지도..




락군
0TRACKBACK, 0REPLIES
name
password
homesite

What`s your name?

넌 이름이 머니??

My name is "Menu bar"


Menu bar 우측 귀퉁이에 세 들어 사는 기타 등등의 이름은..

My name is "Menu extra"


출처는 여기..




락군
0TRACKBACK, 0REPLIES
name
password
homesite

MacOS X_ Find에서 Cover Flow 해보기

MacOS X
Leopard로 업뎃이 되면서
수백가지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건 어디까지나 Apple 주장)

그 수백가지중에 하나가 Finder에서 iTunes에서나 볼 수 있던
Cover Flow 지원이다..

그닥 쓸모 있는 기능이 아니다보니..
(PDF와 같은 파일은 바로 내용을 볼 수 있어 편리하나
차라리 어플 띄어서 보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

처음 설치하고 몇번 구경하고 끝이었는데,
네트웍을 사용하다 보니 조금 우낀게 있어 포스팅..ㅋㅋ;

Finder에서 네트웍에 공유된 PC 리스트를
아이콘 보기로 보면 대략 아래와 같은 icon이 나오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c의 종류까지 예쁜 icon으로 표시가 된다..
참고로 내껀 3번째줄 마지막에 있는 new iMac..ㅋㅋ

이걸 Cover Flow보기로 전환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mini Mac과 MacBook등장..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new iMac은 이번에 리뉴얼되며 추가된
검정 테두리까지 표현..ㅎㅎ;


그런데,
IBM 호환 PC를 아이콘 보기로 보면..
무언가 어색하다.. 상당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어디선가 많이 본 화면인데..
Corver Flow 보기로 확인 ㄱㄱ싱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ㅡ,.ㅡ;;
윈도우의 공포의 파란화면..
더군다나 CRT 둥근 모니터의 압박..


PC.. 지..못..미..

락군
0TRACKBACK, 0REPLIES
name
password
homesite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