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훗~
DSLR
Mac
Reference
private

서태지 컴백 10일전..ㅋ;

서태지 컴백이
이제 겨우 10일 남았다..

관심이 너무 많아서 날짜를 일일이 카운트 다운 하고 있던건 아니고
음악캠프에 광고가 나오더라는..ㅋ;

그런데
컴백 한번하는데 참 가지가지 한다 싶다..
UFO를 띄우지 않나..
미스테리 써클을 들이대지 않나..
1주 단위로 티비 광고를 하지않나..
(이건 방송사가 좋다고 해주는거니..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애쓰신다..

벌써 10년이 넘도록
잠적 - 컴백 패턴인데..(긴 휴식 - 돈벌이 잠깐..?? ㅋ;)
여전히 그 약발이 먹히고.. 임팩트가 강한걸 보면
서태지라는 상품 자체는 정말 대단한거 같다..

개인적으로 서태지가 대단하다고 생각하는게 2가지인데,
그중 하나가 마케팅 수단이다..

보통 앨범 하나 내고 인기가 정상이고 그러면..
어떻게든 약빨 떨어지기 전에 한푼이라도 더 뽑으려 바둥 거리는게 그 바닥 생리일텐데
잠깐 활동하고 바로 잠적들어가버리시니..
그렇다고 그 기간동안 티비에 미친듯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이게 서태지 마케팅의 기본일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대단하다..
(여기에 철저한 자기관리는 기본.. 그 흔한 스캔들 한번 없다..;;)

그리고 두번째는,
3집때 정말 난데없이 락음악을 들이댄것이다..

아무리 절대적 팬층이 있고, 기본적으로 보장된 음반 수요층이 있다해도
안드로메다 비주류인 락음악을 들이댄건 정말 용자아니면 할 수 없는 결단이었다고 본다.
결과적으론 서태지 음반중 그나마 망한 케이스지만..;;


여전히 서태지가 때를 잘 만난 뮤지션이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지만..
내가 초딩때 처음 나온 가수가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대중의 관심과 이슈를 몰고 다니는것 보면..
(지금은 그 관심과 이슈를 스스로 만들려 애쓴는 걸로 보이지만..)
음악적 완성도라든가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미친 영향등등
논란의 여지가 있는 평가치를 제외하고서라도
분명 대단한 뮤지션임은 틀림없다..

그럼..
서태지를 깔때..전가의 보도로 사용되는
Milli Vanilli의 Girl You know Its True나 감상해볼까..ㅋㅋ;

요즘 이렇게 대놓고 베끼면.. 죽는다..
머 샘플링이라고 하면 할말없지만..ㅋㅋ;
락군